- 나이 : 96년생
- 특이사항 : 조금씩 늙어가고 있음
- 좋아하는 음식 : 햄부기, 치킨, 고기
🥷기술
🐱 우리집 고양이 소개


- 이름 : 콜라
- 나이 : 14년생
- 종 : Nado moreu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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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ctivity overview
완전 좋은 Firebase 시작하기 본문
| 안녕, Firebase
동영상을 보면 파이어베이스가 추구하는것이 무엇인지 대강 알 수 있습니다. 아래는 파이어베이스의 장점을 요약해보았습니다.
- 실시간 데이터 베이스 + NoSQL
- 여러 플랫폼 지원 (Android, IOS, C++, Web 등)
- 여러 기능들이 통합된 단일 SDK로 제공됩니다
- 파이어베이스에서 제공하는 웹 콘솔 화면에서 손쉽게 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
또, 구글이 파이어베이스를 인수하면서 얻게된 신뢰도와 구글 API로 제공되었던 푸시알림, 초대기능, Admob 같은 수익에 필요한 기능 또한 파이어베이스 SDK 하나로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| 내 앱에 Firebase 연동하기
위 스크린샷은 파이어베이스 (https://console.firebase.google.com/) 콘솔화면 입니다. 링크에 들어가서 계정이 없다면 당연히 새로 만드셔야 하고 구글 계정이 있다면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.
그리고 프로젝트를 추가할 때 개발자 콘솔에 이미 알파버전 이상의 등록된 앱이 있다면 프로젝트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고 국가를 선택한 후 프로젝트 만들기 를 누릅니다.
여기서는 안드로이드 앱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. Android 앱에 Firebase 추가 를 선택합니다.
패키지 정보와 앱의 이름을 입력한 후 앱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.
요게 좀 중요한데 등록이 끝나면 파이어베이스 구성파일을 다운로드 받은다음에 프로젝트 디렉토리에 추가하셔야 합니다.
위 스크린샷에 나온 그대로 app 폴더에 넣어주면 됩니다.
마지막으로 Gradle 에 구글 서비스 플로그인을 적용하도록 코드를 추가하면 끝납니다. 마찬가지로 위 스크린샷의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.
cocos2d-x 프로젝트로 작업을 하는 경우 다음 두 군데 코드를 추가하시면 됩니다.
1. 프로젝트 수준 (<project>/proj.android-studio/build.gradle)
buildscript {
repositories {
jcenter()
}
dependencies {
classpath 'com.android.tools.build:gradle:2.2.2'
classpath 'com.google.gms:google-services:3.1.0' //추가
// NOTE: Do not place your application dependencies here; they belong
// in the individual module build.gradle files
}
}
2. 앱 수준 (<project>/proj.android-studio/app/build.gradle)
apply plugin: 'com.google.gms.google-services' //코드 마지막 부분에 추가
clean.dependsOn cleanAssets
preBuild.dependsOn copyAsset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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